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정보/국내 여행

청산도 여행,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에서 느끼는 느림의 미학

by 제이든Jaden 2021. 10. 10.
728x90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섬

이번 남해 여행은 완도에서 배 타고 약 5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 영화 서편제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청산도에 다녀왔습니다!

http://naver.me/Fds7o6KV

 

청산도 : 네이버

방문자리뷰 9 · ★4.67 · 슬로우걷기축제 서편제 촬영지

m.place.naver.com



 

청산도 가는 방법, 배 시간표 예약

완도 ↔ 청산도 배는 하루에 여섯 번 운항을 합니다. 저희는 완도에서 8시 반에 출발하는 배를 예매했습니다.
배 예약은 한국해운조합 사이트에서 진행했어요!

https://island.haewoon.co.kr/

 

가보고 싶은 섬(여객선 예약예매)

 

island.haewoon.co.kr

 

완도 여객 터미널 내부



 

완도 ↔ 청산도 티켓 가격

완도에서 청산도는 1인당 7,700원
청산도에서 완도는 1인당 7,000원
왕복의 경우 1인당 총 14,700원의 비용이 듭니다.



 

청산 아일랜드호 탑승

청산 아일랜드호는 정원 517명이 탑승할 수 있는 배예요. 차를 싣고 입도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뱃멀미를 하는 편인데 배가 딱히 흔들리지 않아 밖에 나가 바닷바람을 쐬며 구경을 할 수 있었어요😄

 

배 이름은 청산 아일랜드 : )

 

청산도를 향해

 

멀어지는 완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영화 서편제 촬영지 '청산도'

청산도는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이자 국제 슬로시티 연맹에서 세계 슬로길 1호로 지정한 곳이라고 해요.

이탈리아에서 처음 시작된 슬로시티는 가입 국가 30개 국, 278개 도시, 우리나라는 현재 16개 슬로시티가 있다. 슬로시티는 5년마다 재인증이 이루어지는데 그 기준이 매우 까다로워 오래도록 슬로시티의 이름을 달고 느림의 미학을 전파하는 곳은 충분히 방문해볼 가치가 있다고 한다.

 

흔한 관광지 샷을 찍어보았어요🤣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서편제길로 향하는 길

 

서서히 보이는 서편제길 뷰

 

중간에 쉴 수 있는 작은 정자에서 한 컷

 

쉬면서 경치를 바라봅니다 : )

 

청산도 슬로길 지도

 

전체 11코스 17개길. 저는 가장 유명한 1코스로 가봤습니다.



가장 유명한 청산도 여행 코스

청산도 여행 코스 중에 가장 유명한 곳은 서편제길로 유명한 제 1코스입니다. 영화 서편제 관련 홍보글이나, 드라마 봄의 왈츠의 촬영지도 있었어요.

넋 놓고 보게 되는 풍경

 

소나무 그늘 밑에서 감상을 해봐요

 

서편제 촬영지

 

주막 사이로 보이는 푸르른 바다

 

주막을 지나 내려가보기로 했어요

 

주막에선 실제로 전이나 막걸리를 사 먹을 수 있다.

 

어느 각도에서 봐도 그림이네요

 

바다에 가까이 내려와봤어요

 

청산도 이름값 하는 푸르름!



화랑포 전망대

1코스 길을 쭉 따라 걸어 오르막으로 가면 화랑포 전망대가 나오고, 쭉 걸어가면서 주변 바다 경치를 구경하시고 다시 돌아나갈 수 있어요.😎 길을 천천히 걷는 재미가 있었지만, 햇빛이 굉장히 강렬해서 덥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과 마실 물을 챙기는 것은 필수입니다.

 

화랑포 전망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경치

 

매력적인 남해바다

 

쭉 걸어오면 만날 수 있는 절벽

 

슬로시티 청산도의 슬로길을 느끼며 천천히 걸어보세요

 

다시 서편제길로 돌아오니 물이 많이 빠져 길이 드러나 있었어요



청산도 후기

청산도 슬로길 제 1코스를 다 돌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아침 8시 반 배를 타고, 밥을 먹고, 길을 걸으니 반나절이 훌쩍 지났네요. 차를 타고 다니신다면 더 빠르고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시겠지만 청산도의 슬로길은 걷는 재미와 행복이 느껴지는 길이었어요. 정말 한적하고 평화로움이 물씬 풍기는, 열심히 꾸미지 않아서 좋은, 더 머물다 가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슬로시티란 타이틀이 어울리는 곳. 청산도였습니다.

돌아가는 항구 앞

 

이제 다시 완도로

 

일몰이 잘 가라고 따뜻하게 인사해주는 것 같아요

 

다음 청산도 여행을 기약하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