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정보/맛집 투어

제주 김녕 고기국수 찐 맛집 / 김녕해수욕장 근처 '장터국수'

by 제이든Jaden 2022. 9. 4.
728x90

김녕해수욕장 근처 맛집!

제가 김녕을 여러 번 방문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김녕 근처에 식당 자체가 그리 많지 않다는 거예요. 그래서인지 선택지가 많지 않고요. 좀처럼 맛집을 찾기가 힘들죠..

 

그.런.데 제가 이번에 김녕해수욕장 근처에서 오랜만에 식당을 찾아보다가 맛집을 한 군데 발견했습니다. 고기국수가 메인인 식당. 장터국수입니다.

 

김녕 장터국수 입구

 

 

김녕 장터국수 위치 & 주차

네이버 지도 링크 https://naver.me/G5rKCGHo

 

김녕장터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3 · 블로그리뷰 25

m.place.naver.com

주차장은 꽤 넓은 편입니다만, 한 주차장을 다른 매장 분들도 사용하기 때문에 자리가 조금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녕 장터국수 메뉴판

메뉴판의 구성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돼지 관련 메뉴들이 주를 이루는 것을 보니 돼지고기 요리에 자신이 있으신 것 같고요. 국밥이 더 맛있다는 리뷰가 있을 정도예요. 금액대는 요즘 물가가 많이 오름에 따라 국수 값도 예전보단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이젠 웬만한 국밥 금액이네요.

 

김녕 장터국수 메뉴판

 

 

김녕 장터국수 가게 내부

가게 내부로 들어가시면 오픈 키친이고 5여 개의 테이블과 안 쪽에 좌식 테이블도 있습니다.

 

김녕 장터국수 가게 내부

 

김치 반찬들! 저는 김치가 다 맘에 들었습니다.

 

 

 

 

고기국수, 열무국수 (여름 별미) 주문!

고기국수와 열무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고기국수는 뽀얗고 하얀 국물이 큰 특징인데요. 다른 가게들에서 거의 본 적이 없던 다대기가 올려져 있었던 게 눈에 띄었어요. 고기국수는 육수 맛 먼저 보는 게 국룰이죠?

 

김녕 장터국수의 고기국수

 

국물 맛을 보니 개인적으로 제주 고기국수 1군에 포함돼도 될만한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발은 다른 가게에 비해 얇은 편이고 덜 꼬들한 느낌이었어요.

 

 

고기국수 확대

 

 

열무국수는 여름에만 파는 여름 메뉴인 것 같았어요. 저는 고기국수도 맛있었지만 열무국수가 훨씬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기가 든 것도 아닌데 육수의 간을 달달 짭짤하게 감칠맛을 정말 잘 잡으신 것 같아요. 이제 여름이 끝난 시점인데 또 생각나는 메뉴였습니다.

 

 

김녕 장터국수의 열무국수

 

 

김녕 장터국수 후기

첫 방문이라 일단 국수만 먹고 왔는데요.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궁금해질 정도로 또 방문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요. 아쉬운 점을 하나 꼽자면 저는 고기국수 고기의 양이 좀 아쉽긴 했어요... 한 젓가락에 고기 한 점 먹고 싶은 마음이에요.🤣🤣

 

동쪽에서 다시 제주공항으로 가는 루트 시라면 성산에도 유명한 고기 국숫집이 있기 때문에 방문할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서쪽에서 김녕해수욕장 방문하기 전엔 방문하기엔 정말 좋은 식당인 것 같고, 수영 전에 든든히 한 그릇 하고 해수욕장을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