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정보/맛집 투어

제주 우니 전문 맛집 우니담 / 바다를 담은 성게알 애월 식당

by 제이든Jaden 2022. 7. 11.
728x90

제주 바다를 입안 가득!

제주에 우니를 전문으로 다루는 식당이 얼마나 있을까요? 애월을 여행하다가 우니 이름을 걸고 영업 중인 식당이 있어 바로 다녀왔습니다!


제주 우니담 전경


위치 및 주차

애월 우니담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13길 107
http://naver.me/FrCfn5gi

네이버 지도

애월 우니담

map.naver.com


주차장이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건물 앞에 5~6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우니담 내부

주방은 오픈 키친이었구요. 한쪽에선 음식하시느라 바쁜 주방의 모습이 보이고, 빠른 서빙이 가능하게끔 준비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창가 쪽에 앉으신다면 제주 바다를 보시면서 식사가 가능해요!

우니담 내부

창가쪽 풍경

성게 덮밥 (소) & 성게 비빔밥

주문한 성게 덮밥과 우니 비빔밥이 나오자마자 알록달록한 색감부터 눈을 확 사로잡았는데요. 아기자기하고 단정한 게 일본식 가정식을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주문한 음식 외에 성게미역국과 5가지 반찬이 나왔습니다. 반찬들도 전부 맛있었어요 : )



예쁜 샐러드 한 접시 주문한 것 같은 착각이 들었던 성게비빔밥! 알록달록 꽃잎도 정말 예뻤어요. 사진으로 봐도 신선한 느낌이 가득하네요.



이건 제가 주문한 성게 덮밥! 미니멀한 플레이팅에 금가루까지 올라가 매우 고급진 느낌이 나는데요! 역시나 꽃 하나가 올라가 있어 시각적 즐거움을 더해주네요. 작은 사이즈인데도 우니 양이 많아서 마치 우니를 덮고 자는 밥 같다는 재밌는 상상도 해봤습니다.😂

하아.. 또 먹고 싶네요..



김 위에 우니를 예쁘게 올려 밥이랑 같이 싸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금가루까지 올리니 상당히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신선한 우니를 양껏 먹고 싶다면 더 큰 사이즈로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