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정보/맛집 투어

청산도 맛집 자연식당, 바다 내음 가득한 해초 회덮밥과 전복물회 리뷰

by 제이든Jaden 2021. 9. 29.
728x90

청산도 맛집 찾기

아침 8시 반 배를 타고 청산도 도청항에 내리니 배가 고파지네요 바로 주변에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다는 식당에 갔는데

문 앞에 11시 오픈이라고 쓰여있어서 아쉽지만 주변에 랜덤으로 골라 들어가기로 했어요😁

 

 

 

자연식당

주변에 정말 많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어디를 골라야 좋을까 만약 선택 장애가 있다면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가게들 대부분이 비슷비슷할 것 같단 생각에 마음이 끌리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식당 테이블은 전부 좌식이었어요.

 

80년대 느낌 물씬나는 식당 입구

 

http://naver.me/x9JsZvU2

 

자연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3 · ★2.5

m.place.naver.com

 

 

 

자연식당 메뉴

메뉴판을 보니 해산물 관련 요리를 하고 계신 곳이었고 아침부터 금액대가 높은 회나 탕을 먹기엔 좀 부담스럽기 때문에 식사류 위주로 찾아봤습니다.

 

메뉴판

 

 

 

해초 회덮밥, 전복 물회 주문

아침으로 뭘 먹는 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해초 회덮밥과, 전복 물회를 주문했어요! 총 8가지의 반찬과 미역국이 먼저 나왔어요.

일단 해초 회덮밥의 회는 광어고요. 진짜 진짜 많이 넣어주십니다! 해초 종류도 3가지 정도 들어있어요. 몇몇 해초는 무슨 해초인지 모르고 맛있게 먹었어요. 🤣

 

한 숟가락씩 퍼올릴 때마다 다양한 해초와 회가 두 점 이상은 꼭 딸려오네요! 해초들이 오독오독 씹히는 맛과 회도 정말 싱싱하고 제가 초고추장의 간도 진짜 잘 맞춰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전복 물회는 이름에 걸맞게 싱싱한 전복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남도식인지는 모르겠는데 신맛이 좀 강해서 들기름 좀 더 달라고 부탁드렸었습니다 : )

 

반찬으로는 8가지 반찬과 미역국이 나와요

 

미역국에서는 진짜 '바다맛'이 났습니다!

 

해초 회덮밥!

 

진짜 푸짐한 구성

 

초고추장 한 바퀴 좀 안되게 넣고

 

슥삭슥삭 비벼서 크게 한 숟갈!

 

해초 회덮밥

 

전복 물회!

 

전복이 그릇에 한가득!

 

 

 

자연식당 후기

꼬돌꼬돌 오독오독 쫄깃쫄깃한 국내 최고의 완도산 전복과 다양한 종류의 해조류들!

가게 리뷰는 많이 없었지만 금액대도 적절하고 맛도 굉장했던 청산도 맛집 '자연식당'이었습니다😃

728x90